1. 초기진단 및 결과검토 - 적용범위 설정
- 회사의 조직 및 사업분석
- 업무조정 및 문제점 도출
2. 추진계획 수립 및 추진 팀 구성 - 세부일정 계획표 작성
- 주무부서 및 핵심요원 선정
- 책임과 권한 설정 및 역할 분담
3. 기본교육 - ISO 9000 개요
- 품질시스템 요구사항 해설
- TQM을 위한 경영자/관리자의 역활
4. 업무표준 분석 - 업무표준화 체계수립
- 품질방침 결정 및 전사 홍보
- 문서 파일링 시스템 초안 도출
 
1. 품질매뉴얼 작성 및 지도 - 문서화 교육(Ⅰ)- 품질매뉴얼 구조와 작성방법
- ISO 9000 요구사항 분석 및 회사 적용
- 품질매뉴얼 작성
2. 품질절차서/지침서/
    계획서 작성 및 지도
- 문서화 교육(Ⅱ) - 절차서/지침서/계획서 구조와 작성방법
- 절차서/지침서 리스트 파악
- 절차서/지침서/계획서 작성
3. 시스템 이행 및 기록관리 교육 - 업무표준화와 사무혁신
- 문서 파일링 시스템/서식 표준화
- 품질시스템 실천/전직원 참여
4. 문서 승인 및 배포 - 문서 검토/승인/배포
- 문서 내용 숙지 및 문서 이력 관리
- 품질시스템 문서의 지속적인 개정 보완
 
1. 내부품질감사 - 내부품질감사원 교육
- 내부품질감사 수행/지도
- 내부품질감사 지적사항 통보 및 시정조치 확인
2. 경영검토 - 품질시스템 이행 상태 확인
- 문제점 취합/분석 지속적 개선 방안 수립
- 최고경영자에 의한 문제점 시정조치 지시/확인
3. 최종점검 - 품질시스템 문서 재검토, 품질방침 숙지
- 심사대비 요령/예행연습
- 요건별/조직별 점검
4. 인증기관 선정 - 신뢰성 및 지명도 갖춘 인증기관 정보 입수
- 인증기관 특성 파악
- 인증기관 선정 및 계약
 
1. 문서심사 - 문서심사 지원
- 문서심사 부적합사항 시정조치
- 품질시스템 보완 및 개선
2. 인증심사 - 사무실/현장 인증심사 지원
- 인증심사 부적합사항 시정조치
- 인증서 수여식 및 인증 홍보 조언
3. 사후관리 - 품질시스템 종합평가 및 분석
- 효율적인 사후관리 방안 제시
- TQM 지향의 품질시스템 운영
 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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